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천 카페]쌀국수가 맛있는 카페코지 포천점(브런치 카페,베트남 쌀국수,베이커리,로봇서빙)
    일상 Story/음식점 및 카페 2023. 1. 9. 21:28
    반응형

    위치상 서울에서도 근거리에 있는 포천 대형카페인 "카페코지"를 다녀왔습니다. 강북인 도봉,창동에서는 차가 밀리지 않으면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건물은 대로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하기에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찾아 가실때 포천에 카페코지라고 다른 곳도 있으니 주소를 정확히 보시고 가시길 제안 드립니다. 

     

    https://place.map.kakao.com/1951404444

     

    카페코지 포천점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1185 B동 1, 2층 (소흘읍 이동교리 738-14)

    place.map.kakao.com

    외부에서 본 카페코지 포천점 건물

    카페코지 포천점은 1층과 2층이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시원한 개방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시간대에는 차들이 정면으로 1층의 창가쪽에 주차를 해야하는 구조라 창가에 앉아 있으면 라이트에 방해를 받거나 눈이 부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카페코지 포천점 1층 전경

    카페코지 포천점 정문

    사진상의 보이는 정문의 오른쪽이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자동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는데 한쪽의 닫힌 부분이 오히려 크고 내부가 보이지 않아서 작은 문을 열면서 기대감이 있도록 설계한 구조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코지 포천점 메뉴판
    카페코지 포천점 1층 카운터
    카페코지 포천점 1층 카운터

    문을 열고 들어서면 정면으로 커피나 베이커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가 바로 있습니다. 커피나 베이커리는 카운터의 한켠에서 주문자가 받고 음식은 직원분이 직접 서빙하여 가져다 주십니다. 쌀국수나 음식은 동선의 어려움과 이동의 불편함 때문인지 1층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페코지 포천점 베이커리 진열대
    카페코지 포천점 베이커리 진열대
    카페코지 포천점 베이커리 진열대
    카페코지 포천점 베이커리 진열대

    그리고 1층 카운터 옆으로 각종 베이커리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다가도 여러 베이커리들을 보면 밥배 간식배는 따로 있다는 말이 맞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ㅎ 

     

    아래는 직화 쌀국수와 반미 샌드위치 플레이트를 주문한 후 나온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보았습니다. 우선 직화 쌀국수는 이름처럼 불의 향이 나서 좋았습니다. 더욱이 음식을 먹은 후 빵을 추가로 시켜서 먹을 생각이어서 쌀국수는 2개만 주문하고 샌드위치를 하나 한 이유 였는데 서빙하는 분의 의견인지 주방에서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들 것은 작은 그릇에 그냥 별도로 내아 주셨습니다. 그래서 너무 감사했고 신경써주신다는 느낌을 받으니 뭔가 음식이 더 맛있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그리고 내어오는 음식들이 담겨 있는 그릇들이 원래 무거운지 카페코지의 영업 전략인지 모르겠지만 서빙을 할 때 로봇을 이용하는 모습이 아이들의 눈과 어른인 저희 들의 눈에도 아직은 신기한 광경이었습니다. 

    카페코지 포천점 직화구이 쌀국수
    카페코지 포천점 직화구이 쌀국수
    카페코지 포천점 반미 샌드위치 플레이트 세트
    카페코지 포천점 직화구이 쌀국수 & 반미 샌드위치 플레이트 세트
    카페코지 포천점 서빙에 로봇을 이용하는 모습
    카페코지 포천점 서빙에 로봇을 이용하는 모습
    카페코지 포천점 서빙에 로봇을 이용하는 모습

    카페코지 포천점 서빙에 로봇을 이용하는 모습  

    위와 같이 식사를 마친후 비어 있는 간식 배를 채우기 위해 2차전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메뉴는 후식이니까 아메리카노와 소금빵,휘낭시에,허니스콘을 해서 간단히?먹는 코스로....ㅎ 

    카페코지 포천점 커피와 베이커리

    음식을 먹은 후 빈 그릇은 퇴식구로 마련된 곳이 있어 이용자가 직접 옮기고 베이커리나 커피도 2층에서 먹기위해서는 직접 가지고 올라가야 합니다. 물론 모두 먹은 후에도 가지고 내려와야 하고요....1층과 2층 사이에 계단이 있는데 그렇게 넓지는 않아서 한명씩 다녀야 할 것 같아 비좁아 보이기는 했습니다. 또한 영유아 체어도 구비가 되어 있어서 어린 자녀와 오는 부모님들은 편하게 이용을 하 실 수 있습니다. 

    카페코지 포천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모습
    카페코지 포천점 1층 2층 이동계단
    카페코지 포천점 계단에 있는 조명
    카페코지 포천점 아기의자
    카페코지 포천점 2층에 디스플레이된 베트남 관련 용품 및 그림
    카페코지 포천점 2층 베트남 갤러리
    카페코지 포천점 2층 천장 조명

    카페코지 포천점 2층 전경 
    카페코지 포천점 2층 전경 

    2층은 자리간 간격이 매우 넓고 1층과 마찬가지로 개방감이 있어서 차를 마시거나 간단히 디저트등을 먹기에는 더 나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가족의 방문시간은 일요일 오후 5시 정도가 되었던건 것 같은데 일요일 오후라 그런 사람들이 의외로 많지는 않아서.... 아직 홍보가 안돼서 그런 것으로 생각은 들었습니다. 

     

    정리하면, 음식이나 베이커리가 그렇게 특이 하거나 맛이 뛰어나진 않았지만 중간 이상은 되는 수준으로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사람들도 아직 없어서 편하게 있다가 올수가 있었습니다. 

     

    그럼 포천 근처나 서울 근교로 가볍게 다녀올실 분들은 가족과 함께 오시는 것도 좋겠단 생각으로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상 어떤 후원이나 지원없이 개인이 경험한 바탕을 기준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산업용 엘시디문의 / 담당자 장동식 차장 / 전화문의 010.2869.9865 / 메일문의 jdsno1@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